도쿄올림픽 출전 한국 선수단, 5월부터 백신 접종 예정 


                                    

[편집자주]

18일 오후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선수단 훈련개시식'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체육회 제공) 2021.2.18/뉴스1

오는 7월로 미뤄진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백신 접종을 위해 정부 방역 당국과 협의 중이다.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우선 접종이 끝나는 5월부터는 국가대표들의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와 논의하고 있다.

3일 대한체육회 관계자에 따르면 종목별로 백신 접종 대상자가 취합이 되면 이를 정부 방역당국에 제출하고, 심사를 통해 우선 접종을 할 예정이다.

2020년 말 기준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한 국가대표는 157명이다. 체육회 추산 도쿄올림픽 파견 선수단 규모는 300~400명이다.



다만 백신 접종자는 이보다 많은 1000여 명이 될 전망이다. 지도자, 임원 외에 국가대표 훈련 파트너까지 백신 접종을 마친 뒤 도쿄로 간다는 계획이다.

도쿄 올림픽이 7월23일 막을 올리는 만큼 1차 접종을 5월, 2차 접종은 6월에는 마친다는 구상이다.

적어도 대회 한 달 전인 6월까지는 백신 접종을 마쳐야 경기력에 지장 없이 순조롭게 본선 무대를 준비할 수 있다.

체육회 관계자는 "의료진 등 우선 접종이 끝나는 5월에는 국가대표들의 1차 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계속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은 지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선 금메달 9개(은 3, 동 9)를 수확해 종합 순위 8위에 올랐다. 한국 선수단은 도쿄 대회에서도 금메달 7~8개로 종합 10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