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이재명 '친문' 싹 갈아엎을 사람…친문 공포감에 李 왕따시켜"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1월 18일 금태섭의 '찐 토크'에서 금 전 의원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금태섭블로그 제공)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현 집권층이 이재명 경기지사가 정권을 잡을 경우 '친문을 싹 갈아업을 것'을 우려해 "(지지율) 1위 주자인 이 지사를 견제하는 수준을 넘어 왕따 시키고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25일 방영된 시사저널TV '시사끝짱'과 인터뷰에서 “이재명 지사의 지지율은 높지만 그에 비해 위상이 안전한 것 같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이 지사는 언제든 친문을 물갈이 할 수 있는 사람이다"면서 "그렇기에 여권은 이 지사에게 공포감을 느낄 것”이라고 주장했다.

즉 "여권이 이 지사를 괴롭혔던 전적이 있기에 이 지사 지지세가 오를수록 긴장할 수밖에 없다"는 것.



이런 까닭에 여권이 "친문 적자 김경수 지사의 대법원 판결에 기대를 거는 한편 이 지사 왕따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민주당 일각의 경선 연기론 제기 역시 "경선을 연기해서라도 김 지사를 위한 시간을 벌어놓겠다는 것으로 친문 적자에게 기회를 주기 위함"으로 이 지사 배제 연장선상이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상황이 이런데도 "이 지사는 편가르기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는 등 친문과 다를 바 없다"고 비판한 뒤 "이 지사는 통합의 리더십을 보여주고 대화 정치 부활을 원하는 시대정신을 읽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충고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