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칭 '김남국의 형' 서민 "金, 野엔 모르쇠 박범계 주둥이도 열게 해"


                                    

[편집자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담 마크맨처럼 김 의원을 자주 비판하고 있는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 뉴스1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날선 공방전을 펼치면서도 묘한 케미까지 느끼게 하고 있는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이번엔 김 의원을 '따뜻한 사람, 법사위에서 가장 빛나는 의원'이라며 특유의 반어법을 사용해 또 비틀었다.

서 교수는 오래전 김 의원을 비난하는 과정에서 "형이 말 놓을께"라고 '형'을 자처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서 교수는 23일 자신의 SNS에 전날 국회 법사위에서의 김 의원 활약상(?)을 늘어 놓았다.

그는 "박범계 장관이 국민의 힘 전주혜 의원 질문에도, 조수진· 김도읍 의원 질문에도 꿀먹은 벙어리였다"고 한 뒤 "그의 입을 열어준 건 안산의 자랑 김남국 의원이었다"며 칭찬인 듯 아닌 듯한 말을 이어갔다.

서 교수는 "'인사에 관한 내용을 공개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는데 장관님 생각은 어떠세요?'라는 김 의원의 따뜻한 질문에 박범계는 비로소 주둥이를 열수 있었다"며 "박 장관이 '의원님 말씀이 맞습니다'라고 답했음"을 지적했다.



이어 서 교수는 "출세의 최고봉인 장관도 때로는 자신을 보듬어줄 따뜻함을 갈구한다"면서 "김남국 의원은 차가운 이성은 없지만 우리편에겐 너무 따뜻한, 법사위에서 가장 빛나는 의원이었다"라며 김 의원이 박 장관을 열심히 감싸안았다고 비꼬았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