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초점] "새로운 색깔" MC몽 온다…3월 음원 차트도 점령할까


                                    

[편집자주]

MC몽© 뉴스1

오는 3월 초 가수 MC몽이 1년4개월 남짓 만에 정규 9집 '플라워9'으로 컴백한다. 지난 2019년 10월 말 8집 앨범 발매 당시 3년 만에 발표한 정규 음반임에도 음원차트 1위 및 최상위권 줄세우기를 기록했던 MC몽이기에 이번 귀환에도 관심이 쏠린다.

MC몽은 이번 정규 9집에도 총 7명의 피처링 아티스트와 함께 한다. 피처링 진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지난 정규 8집 당시 송가인, 박봄 등 화려한 가수들과 호흡했던 MC몽이기에 이번 정규 앨범에는 어떤 가수가 힘을 보탰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눈이 멀었다'와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를 포함한 총 10개 트랙이 수록된다. '물망초', 'STAR(스타)', '쉴 곳', '돌아갈 순 없을까', '화병', '거북이' 리믹스 버전, '봄 같던 그녀가 춥대' 피아노 버전도 함께 담겼다.

이 즁 타이틀 곡인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를 포함해 '물망초', '스타', '쉴 곳', '돌아갈 수 없을까', '거북이', '봄 같던 그녀가 춥대' 등이 피처링 가수와 합류해 작업했다.



MC몽은 지난 정규 8집 발매 당시 송가인이라는 카드로 역대급 조화를 만들어 낸 바. 당시 송가인은 MC몽의 곡 '인기'에 판소리 창법으로 피처링, 전에 없던 트렌디한 음악을 완성했다. MC몽은 특유의 자신의 색이 담긴 곡에 판소리를 접목함은 물론 당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던 송가인과의 호흡으로 곧바로 음원 차트 1위에 직행, 롱런한 바 있다.
MC몽© 뉴스1


이번 정규 9집은 어떨까. 우선 MC몽은 이번 앨범에서 특유의 MC몽 색깔 대신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 변신을 시도했다.

MC몽의 소속사 관계자는 최근 뉴스1에 "MC몽이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장르가 포함됐다"고 귀띔했다. 그러면서 "요즘 감성의 힙합 느낌도 있지만, MC몽이 늘 했던 색깔의 곡은 아니기 때문에 신선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 "기존에 MC몽이 추구했던 색깔과 많이 달라졌고, 공들여 작업했기 때문에 트렌디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MC몽의 아홉 번째 정규앨범 '플라워 0'은 오는 3월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mh1@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