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칠린호미, 욕설 논란 사과 "경솔한 언행으로 걱정 끼쳐 죄송"


                                    

[편집자주]

래퍼 칠린호미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래퍼 칠린호미(23·본명 전우성)가 욕설 라이브 방송을 해 논란이 된 가운데, 자신의 행동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29일 칠린호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난 새벽 인스타라이브 방송을 켜서 욕설과 잘못된 언행을 저질렀다"고 밝히며 "내 무책임하고 경솔한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사과했다.

칠린호미는 "'쇼 미 더 머니' 출연 이후 최근까지 저와 저의 가족들에 관하여 루머들과 비난들을 디엠과 댓글들로 받아왔다. 너무 큰 상처가 되었기에 그 스트레스로 공황장애가 왔고, '쇼 미 더 머니'에서도 자진하차하게 됐다"며 "그 후에도 계속되는 악플들로 인해 제 심신이 점점 더 많이 나약해져갔고 이를 핑계삼아 스스로 컨트롤 하지 못하고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상황들로 인하여 평소에 제가 지닌 생각이 잘못 되었음을 인지하고 반성하게 됐다"며 "불안정함을 핑계 삼아 잘못 된 생각들로 많은 분들에게 상처와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 정신 차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전날인 28일 칠린호미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최근 사망한 래퍼 고(故) 아이언을 언급하며 추모했다. 하지만 생전 논란도 있었던 아이언을 추모하는 것을 불편해하는 일부 누리꾼들이 댓글을 남겼고, 이에 분노한 칠린호미는 "내가 왜 너네 눈치 봐야하냐 XX 페미X들아", "옳고 그름을 똑바로 분간할 줄 모르는 인간들은 XX 유기견들이 안락사 당할 게 아니라 당신들이 안락사 당해야 돼", "내가 너네 비위 맞춰주느라 얼마나 힘들었는지 모르지 이 더러운 XXX들아" 등의 폭언을 했다.

이후 칠린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만하고 싶다. 너무 힘들다. 눈치 보면서 내가 어떻게 살지"라는 글을 올렸으며, 인스타그램에도 "바른 게 바른 거다. 똑바로 생각하고 꺼질 애들 꺼져라. 우리가 바르다고 말 못 하는 부분도 있지만, 너네 사리분별 바르게 해"라는 글을 남겼고 논란이 증폭됐다. 현재는 해당 게시글을 모두 삭제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 소속사 그루블린은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입장을 올렸다. 그루블린은 "지난 밤 당사 아티스트 칠린호미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보여드린 언행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또한 칠린호미의 공황장애와 불안증세가 더 심해졌다며 그의 치료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알렸다.

다음은 칠린호미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

안녕하세요. 칠린호미입니다.

제가 지난 새벽 인스타라이브 방송을 켜서 욕설과 잘못된 언행을 저질렀습니다. 저의 무책임하고 경솔한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쇼미더머니 출연 이후 최근까지 저와 저의 가족들에 관하여 루머들과 비난들을 디엠과 댓글들로 받아왔습니다. 저에게는 감당하기 힘든 너무 큰 상처가 되었기에 그 스트레스로 공황장애가 왔고, 쇼미더머니에서도 자진하차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되는 악플들로 인해 제 심신이 점점 더 많이 나약해져갔던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공황장애와 불안증세로 나약해진 제 모습을 핑계삼아 스스로 컨트롤 하지 못하고 부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상황들로 인하여 평소에 제가 지닌 생각이 잘못 되었음을 인지하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불안정함을 핑계 삼아 잘못 된 생각들로 많은 분들에게 상처와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생각과 행동을 달리하고 배워기며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정신 차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breeze52@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