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M발 확진 39명, 30곳 출입…홍천 쑥대밭 되나

교회~시가지 불과 1㎞, 자유롭게 바깥 출입…의료기관 등 방문지 비상

[편집자주]

대전 IEM국제학교발(發)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진자들이 강원 홍천의 한 교회에서 기숙생활을 하며 지역 내 곳곳을 다닌 것으로 드러나 n차 감염이 크게 우려되고 있다. 지난 25일 오후 IEM국제학교에서 생활치료센터로 이송 될 학생들이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1.1.25/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강원 홍천에서 무더기로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발(發)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진자들이 기숙생활을 하며 지역 내 곳곳을 다닌 것으로 드러나 n차 감염이 크게 우려되고 있다.

26일 홍천군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 16일 대전 IEM국제학교에서 수련생과 인솔교사 등 40명은 홍천에 위치한 A교회로 이동했다.

이후 열흘이 지난 25일 홍천군은 경찰로부터 IEM국제학교 수련생 등이 A교회에 머무고 있다는 연락을 받은 뒤 이들과 A교회 관계자 등 42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3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1명은 미결정, 2명은 음성으로 나왔다.



확진자 가운데 2명은 중증, 37명은 경증이다.

중증 2명 등 7명은 도내 지정병원으로, 나머지 32명은 충남 아산생활치료센터로 각각 이송될 예정이고, 음성 2명은 자가격리 조치됐다.

이들은 A교회에서 기숙생활을 하는 동안 바깥 출입을 하며 지역 내 곳곳을 다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이 다닌 시설은 의료기관 등 30곳에 가까운 것으로 조사됐다.

A교회에서 시가지까지 거리는 불과 1㎞ 남짓이다.

홍천군은 추가 역학조사를 통해 이동동선을 파악하고 방역지침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운영중단 명령, 손해배상 청구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 지역사회로의 n차 감염을 막기 위해 종교시설은 물론 단체 집합시설, 요양원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접촉자에 대한 전수검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홍천군은 26일 군청에서 대전 IEM국제학교 집단감염과 관련한 긴급 브리핑을 가졌다. 2021.1.26./뉴스1 © News1 이종재 기자© 뉴스1


kj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