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이재명은 총리와 당 대표 들이박고 丁은 또…엉망도 이런 엉망이"


                                    

[편집자주]

민주당 잠룡으로 꼽히는 정세균 총리(왼쪽부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 뉴스1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25일, 여당의 잠룡들이 치고받고 있는 것을 볼 때 '임기말 레임덕'이 온 것 같다고 여권에 맹공을 퍼부었다.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 지원금을 놓고 국무총리와 집권당 대표가 엇박자 내고, 여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는 계속해서 경제부총리 혼내는 등 티격태격 난타전을 펼치고 있다"며 "임기말 레임덕 징후인가"라고 물었다.

김 교수는 "정상이라면 총리와 여당 대표가 당정협의를 거쳐 이견은 조정하고 차이는 조율, 공개적으로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만 보편지급하면 되지 정부방침에 불만 있다고 매번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비난하는 건 제 성질 못 이기는 돌출행동일 뿐이다"고 이 지사를 몰아 세웠다.



김 교수는 "총리는 경제부총리 호통 치고 당대표는 두둔하고, 지지율 1위 대선후보는 총리와 당대표 들이받고, 경제부총리는 여기저기 치이고 눈치 보고"리며 "도대체 대통령이 있긴 하는지,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이 일을 하긴 하느냐"고 따졌다.

이어 김 교수는 "임기말 지지도가 빠진 대통령은 나몰라라 뒷짐지고, 차기 노리는 잠룡들은 인기몰이용 포퓰리즘 경쟁에 서로 뒤엉켜 치고받고, 그 와중에 정부 경제수장만 동네북이 되고 있다"며 "엉망도 이런 엉망이 없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이건 의견의 다양성이나 민주적 토론이 아닌 시스템과 절차를 무시하는 자기정치일 뿐이다"고 일침을 놓았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