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종인 주호영, 안철수 핍박마라…결국 될 사람이 될 것"


                                    

[편집자주]

지난 1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왼쪽)와 홍준표 무소속 의원(오른쪽)이 대구 동구 팔공산 동화사에서 조계종 진제 종정스님과 만나 대화를 나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독자 제공) © News1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2일, 야권이 찢어지지만 않는다면 서울시장에서 이길 가능성이 높다면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모질게 대하지 말 것을 권했다.

홍 의원은 "제1 야당 후보가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 해 제2 야당 후보가 되어도 '문 정권 심판론'은 그대로 작동한다"며 "야권 서울시장 후보(경쟁)는 결국 될 사람 밀어 주는 형국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서울시장 선거가 "야권이 힘을 합쳐 폭정종식에 본격적으로 나설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야권은 후보들끼리 서로 비방할 것이 아니라 선거판을 야당판으로 만들기 위해 건강한 정책 경쟁을 하라"고 주문했다.

따라서 "제1 야당 지도부까지 나서서 제2 야당을 핍박하는 모습은 바람직스럽지 않다"라며 김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의 태도를 비판했다.



야권은 '후보 단일화'에는 뜻을 같이 하지만 방법을 놓고 서로 손해보지 않겠다며 이견을 노출하고 있다.

안철수 대표는 "당 대표가 다른 당에 입당할 순 없다"며 국민의힘을 향해 당원 자격과 관계 없이 후보경선에 나설 수 있도록 '오픈경선'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김 비대위원장은 "정치의 기본도 모르는 소리다"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야권후보 단일화는 우리 당 후보가 정해진 뒤에나 검토할 문제다'며 후보경선 열차를 출발시켰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