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복귀' 고형욱 키움 단장 "김하성 공백 걱정 없게 준비할 것"


                                    

[편집자주]

키움 히어로즈 고형욱 단장(오른쪽)이 홍원기 신임 감독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키움 히어로즈 제공) © 뉴스1

2년 만의 복귀다.

키움 히어로즈는 21일 신임 홍원기 감독의 선임과 함께 고형욱(50) 스카우트 상무를 신임 단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스카이트 팀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2년 간 넥센(현 키움) 단장을 역임했던 고형욱 단장은 2019년 1월 스카우트 상무이사로 자리를 옮겼다가 다시 단장으로 돌아오게 됐다.

키움 구단은 "선수 출신으로 현장과 프런트 경험을 두루 갖춘 고 단장이 현장과의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해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고 단장이 홍원기 감독과 오랜 시간 함께 해왔던 만큼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 단장은 21일 구단 발표 후 뉴스1과의 통화에서 "이제 오후 늦게 처음 이야기를 듣게 됐다"며 "어려운 결정을 해준 구단에 고맙다"고 말했다.

현장 일선에 나서게 된 고형욱 단장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하다.

당장 외국인 타자 영입과 함께 메이저리그로 떠난 김하성(샌디에이고)의 공백도 메워야 한다.

그는 "외국인 타자의 경우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좀 더 세심하게 체크한 뒤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KBO리그의 대표적인 '화수분 구단'인 키움은 김하성의 공백에 대해선 오히려 자신감이 있었다. 이전처럼 새로운 선수가 등장해 자리를 채워줄 것이란 기대감이 있다.

고 단장은 "우리 팀은 항상 어느 선수가 빠져 나가도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면서 "육성 파트에서 여러 선수가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눈여겨 본 선수들이 많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홍원기 감독님과 자주 대화를 하며 팀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