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백년가게' 3곳 대표 메뉴 밀키트로 선봬

'이화횟집·지동관·장흥회관' 시작, 전국가게로 확대

[편집자주]

프레시지 '백년가게' 밀키트 © 뉴스1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경기 지역 '백년가게'인 이화횟집, 지동관, 장흥회관의 대표 메뉴 4종을 밀키트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0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타트업 최초로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에 선정됐다. 이후 첫번째 행보로 경기 지역의 '백년가게'(30년 이상의 우수 소상공인) 3곳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 제품화했다.

자상한 기업 선정 2달여 만에 이뤄진 성과로 프레시지는 밀키트 제품 생산과 유통 및 판로 개척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모두 부담했다.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도 백년가게 점주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밀키트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은 55년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의정부 '지동관', 30년 전통 낙지 요리 전문점 화성 '이화횟집', 전골 요리 전문점 이천 '장흥회관' 등 경기도 대표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백년가게 점주들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가운데 간편식을 통해 새로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백년가게 밀키트는 프레시지만의 상품 기획력과 제조 인프라를 바탕으로, 매장만의 오랜 맛의 노하우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백년가게 점주들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매장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대를 이어온 비법 양념소스를 그대로 적용해 실제 매장에서 즐기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제품은 △이화횟집의 비법 양념을 담아 풍성한 맛의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백년가게 이화횟집 낙지볶음'과 '낙지전골' △지동관의 비법 소스를 구현해 풍성하면서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백년가게 지동관 3대째 깐쇼새우' △장흥회관의 깔끔하면서 시원 칼칼한 전골 맛으로 알찬 구성과 함께 그대로 구현한 '백년가게 장흥회관 낙지곱창전골'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김우선 프레시지 상품전략센터 상무는 "신선 간편식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상품 개발, 제조 역량을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들과 나누기 위해 백년가게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전국 백년가게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해 나갈 계획으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신선 가정간편식(HMR) 전문 공장의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유명 외식 브랜드에도 간편식 생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디딤, 대한곱창 등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과 해외 맛집의 제품을 출시하는 글로벌 간편식 프로젝트 '미씽 더 시티'를 통해 다양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jhjh13@news1.kr

많이 본 뉴스

  1.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
  4.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5.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6.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