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美 넷플릭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외국영화 4위 


                                    

[편집자주]

'#살아있다' 포스터 © 뉴스1

영화 '#살아있다'(감독 조일형)가 2020년 미국 넷플릭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외국영화 4위를 기록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살아있다'가 2020년 미국 넷플릭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외국영화 TOP4를 기록했다.

미국 유명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살아있다'는 2020년 미국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외국영화 TOP 10 중 4위를 기록, 아시아권 영화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9월 넷플릭스 공개 이틀 만에 전 세계 35개국 무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국영화 최초로 글로벌 무비 차트 1위까지 석권한 이후 또 한 번의 쾌거를 이룬 것으로 '#살아있다'를 향한 전 세계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글로벌 대중문화로서의 신한류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현 시점에 '#살아있다'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콘텐츠가 국경을 넘어 넷플릭스 회원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의 유명 IT 전문 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불확실함, 외로움 등 코로나19 시대에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다는 평과 함께 올해를 장식한 10편의 넷플릭스 콘텐츠 중 한국영화 '#살아있다'를 추천해 K-콘텐츠의 위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살아있다'는 해외 언론 매체로부터 "한국 좀비 장르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엄청난 즐거움을 선사한다"(Geek Culture, 미국), "좀비 영화가 독창적이면서 긴장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The Straits Times, 싱가포르), "넷플릭스에서 좀비 영화 팬들이 사랑에 빠질 영화"(Looper, 미국) 등 호평 세례는 물론 "훌륭한 좀비 영화. 긴장감과 똑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훌륭한 스토리텔링과 최고의 배우들. 한국영화에 대한 호감 상승 중이다", "더 이상 볼만한 좀비 영화가 없다고 느낄 때 다시 심장 뛰게 한 영화" 등 해외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이렇듯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생존 스릴러로 국내에 이어 전 세계 관객들까지 완벽하게 매료시킨 '#살아있다'는 K-콘텐츠의 신드롬을 이어나가고 있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