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사막서 사라진 '신비의 기둥' 찾았다…드라큘라 고향 루마니아에 '우뚝'

피아트라네암츠 한 언덕서 발견

[편집자주]

미국 유타주에서 사라졌다 루마니아에서 발견된 금속 기둥. © 뉴스1

이쯤되면 귀신이 곡할 노릇이다. <뉴스1>이 지난달 30일 보도한 미국 유타주 사막에 세워졌다 발견된 지 9일 만에 감쪽같이 사라진 정체불명의 금속 기둥이 지구 반대편에서 발견됐다. (참고: 美유타주 사막 ‘신비의 기둥’ 9일 만에 감쪽같이 사라졌다, 2020.11.30 뉴스1 기사)

3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유타주 사막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기둥은 불과 며칠 만에 루마니아 북동부 피아트라네암츠의 한 언덕에서 발견됐다.

해당 기둥은 유타에서 발견된 기둥보다 조금 더 높은 4.0m 높이며 현지에서 성산(聖山)으로 여겨지는 체흘라우산을 마주보고 있다.

유타에서 발견된 기둥과 같이 세계적인 영화 거장 스탠리 큐브릭의 1968년작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오는 정체불명의 검은 비석 '모노리스'를 똑 닮았다.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등장하는 검은 비석 '모노리스'. © 뉴스1

루마니아 문화부 당국자는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 모노리스의 이상한 모습을 조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곳은 문화재 보호구역이어서 뭔가를 설치하려면 문화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며 누가 이 기둥을 설치했는지 짐작조차 가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큰뿔야생양의 개체수를 확인하기 위해 유타주 남부의 한 사막을 찾은 주정부 직원들은 3.6m의 반짝이는 기둥을 발견했다.

우연히 기둥을 발견한 헬기 조종사 브렛 허칭스는 이 기둥이 "내가 비행하면서 본 것 중 가장 이상한 것"이었다면서 "누가 기둥을 그곳에 놓았는지 어떠한 단서도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미국 유타주의 한 사막에서 발견된 신비로운 기둥. © 로이터=뉴스1

이후 이 기둥은 큐브릭의 팬들이 찾아 '인증샷'을 남기는 '성지순례' 대상이 됐으나 지난달 27일 밤사이 '정체불명의 일행'들에 의해 갑자기 사라졌다. 유타주 당국이 기둥을 발견한 지 9일 만이었다.

데일리메일은 유타주에서 사라진 기둥이 미스테리하게도 루마니아에서 발견되면서 미확인비행물체(UFO) 신봉자들과 음모론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pb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