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온라인 채용 박람회 ‘스타트업 DNA-623 오픈런’ 상생 프로젝트 개막

6일까지 판교 스타트업 구인 신청…14일부터 구직 지원 가능
‘스타트업 DNA-623 오픈런’ 창업생태계 활성화 앞장

[편집자주]

'스타트업 DNA-623 오픈런 온라인 채용 박람회’ © 뉴스1

인재를 찾는 판교 지역 스타트업과 구직 중인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판교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스타트업 DNA-623 오픈런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Startup DNA-623 오픈런(이하 ‘오픈런’)’은 창업존을 중심으로 투자, 금융, 마케팅, 브랜딩 등 스타트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강연 및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후원한다.

이번 오픈런은 특별히 온라인 채용 박람회로 기획됐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채용 박람회와 네트워킹 행사가 취소되면서 채용기회가 줄어든 스타트업과 개발자들을 위한 자리다.



판교 지역 스타트업으로부터 구인신청을 받고, 이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지원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이 소개 자료와 구인정보를 등록하면 구직자는 기업정보를 확인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1~3지망까지 지원할 수 있다.

개발인력 충원이 필요한 스타트업은 오는 6일까지 오픈페어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구직 중인 개발자는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같은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통해 얼어붙은 취업시장이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타트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ohsm@news1.kr

많이 본 뉴스

  1. 김호중, 사고 직후 구리 호텔로…"대표·매니저도 만취였다"
  2. 최태원 차녀 민정씨, 10월 결혼한다…상대는 중국계 미국인
  3. '가만 안 둬' 자녀 학폭 처벌에 담임 협박한 현직 경찰관
  4. '우원식 깜짝 당선' 예측한 유인태 "추미애, 친문과 원수"
  5. "제육 먹는데 아드득"…한우 이어 돼지고기서도 '주삿바늘'
  6. '홍콩댁' 김정은, 연봉 10억 남편 직업 공개 "금융업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