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재무장관에 옐런 전 연준 의장 지명-로이터(상보)


                                    

[편집자주]

재닛 옐런 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워싱턴의 FOMC에서 기준금리를 1.25%~1.50%로 0.25%포인트 인상하는 발표를 하고 있다.©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을 재무장관에 지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30일(현지시간) 바이든 정권 인수위원회 성명을 인용해 보도했다.

옐런 전 의장은 지난 2014년 여성 최초로 FRB 의장을 맡은 데 이어 이번 재무장관 지명으로 미국 역사상 첫 여성 재무장관이 될 전망이다.

바이든 인수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바이든 당선인이 옐런 전 의장을 재무장관으로 지명했다"고 밝혔다. 재무부 부장관에는 윌리 아데예모 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국제경제 담당부보좌관이 낙점됐다.

공식 발표는 미국 시간으로 1일 오후 12시30분(한국 시간 2일 오전 2시30분)에 있을 예정이다.



인수위는 곧 있을 공식 발표에서 경제 분야 주요 직책에 대한 인선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무부 장관에 지명된 옐런 전 의장은 정부 부양책이 조기에 중단될 수 있는 위험에 관한 신뢰할만한 권위자로 여겨지며, 또 상원이 적극적 행보에 나서지 않을 경우 연준 및 집행기관들과 협력해 보다 많은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물로 간주된다.

dahye18@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