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양복, 나도 받고 개나 소도 받아…그걸 뇌물이라니"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북카페(How's)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탈진실의 시대’에서 강연하고 있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이 준 양복선물을 넙죽 받았다는 지적이 일자 진 전 교수는 최 전 총장이 아니라 이사장이 준 것으로 "개나 소나 다 받았다"며 이러한 비판이 참 치졸하다고 받아쳤다.

양복 논란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성해 총장이 나를 위하여 양복을 맞춰주겠다면서 재단사를 보내겠다는 것을 단박에 거절했다"면서 이후 최 총장이 '조국 사퇴' 성명서, 정경심 교수와 주고받은 문자 제공 등 다른 태도를 취하기 시작했다고 밝힌 뒤 불거졌다.

이후 장경욱 동양대 교수가 최성해 전 총장의 양복선물 사례를 든 뒤 "굳이 요약하자면 그의 양복은 '거절한 사람, 받은 사람, 받아서 걸레로 쓴 사람'이 있었다는 정도가 되겠다"며 조 전 장관은 거절, 진중권 전 교수는 받은, 자신은 걸레(잘못 수선한 까닭)로 쓰고 있다는 말로 진 전 교수를 꼬집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23일 밤 페이스북에 "그 재단사가 진중권한테도 왔었다"며 "보낸 주체가 총장이 아니라 작고하신 이사장이다"고, 최성해 총장이 아닌 그의 부친 최현우 이사장이 준 양복이라고 팩트를 정정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총장이 불러서 갔더니, 총장실에 노인이 앉아 계셨다"며 "(총장이) '진교수, 인사 드려요. 이사장님이야. 교수란 놈이 청바지에 티셔츠 입고 다니는 게 맘에 안 드셨던 모양입니다. 진교수, 이사장님이 양복 하나 맞춰 드리래' 그렇게 된 얘기다"고 자신의 복장을 불편해 여긴 최현우 이사장이 복장불량 지적 차원에서 한 일이었다고 설명했다.

진 전 교수는 "평소에 양복 입는 거 싫어해서 한번도 안 입다가 그분(최현우) 장례식때(2013년) 딱 한번 입었으며 연구실 아직 정리 못 했는데, 거기에 그대로 걸려 있을 것"이라며 "별 시비를 다 건다"고 혀를 찼다.

그러면서 "총장이 나나 장경욱 교수에게 뇌물 줄 일 있나, 사람의 호의를 그렇게 왜곡하면 안 된다"고 비난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