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유승민, 정말 숨었던 대통령이 누군데 文을?…文은 전국 누벼"


                                    

[편집자주]

2017년 5월 2일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서울 상암동 MBC 스튜디오에서 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열린 마지막 TV토론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청와대 국정상황기획실장을 지냈던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한 유승민 전 자유한국당 의원을 향해 "정말 꼭꼭 숨었던 대통령이 누군지 모르냐"며 받아쳤다.

유 전 의원은 지난 22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비판하면서 "온 나라가 뒤집혀도 문재인 대통령은 꼭꼭 숨었다"며 대통령이 나서 문제를 해결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통령 복심으로 알려진 윤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유 전 의원이 국민의 선택을 받고 싶어 정치적 생명을 걸었다 해도, 정도를 걸어야 한다"며 "비난보다 자기 대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윤 의원은 '대통령이 숨었다'라는 지적에 대해선 "대통령은 일주일에 한두 번씩 경제 현장을 찾고 있다"며 "숨어 있는 대통령이 어떻게 전국 곳곳을 찾아 수많은 연설을 하느냐"라고 따졌다.



윤 의원은 "유 전 의원, 정말 꼭꼭 숨어있었던 대통령이 누구였는지 모르고 하는 말이냐"며 박근혜 정권의 한 축을 이뤘던 유 전 의원을 겨냥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은 빚 내서 집 사라고 했던, 부동산 규제를 풀었던 박근혜 정부의 경제 정책에서 자유롭지 않다"며 부동산 문제를 전적으로 현 정부 책임으로 떠넘기는 것은 부당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숨었다느니,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느니 하는 '비난'만으로 집 없는 국민의 삶이 해결되지 않으니 서민의 아픔을 이용만 하는 정치는 제발 그만 하자"고 부탁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