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소아암 환자 위해 2년 간 기른 모발 기부

포항학천초 6학년 조윤서양 "기회되면 다시 참여하겠다"

[편집자주]

22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학천초등학교 6학년인 조윤서 양이 소아암 환자들을 위해 2년간 길러온 모발을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조 양이 모발 기증을 위해 동네 단골 미용실에서 자른 모발을 보이고 있다. (독자제공)2020.11.22/© 뉴스1


22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학천초등학교 6학년인 조윤서 양이 소아암 환자들을 위해 2년간 길러온 모발을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독자제공)2020.11.22© 뉴스1

소아암 환자를 위해 2년 동안 길러온 자신의 모발을 기부한 초등학생이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경북 포항시 북구 학천초등학교 6학년 조윤서(12) 양이다.

조 양은 어머니와 함께 평소 다니던 단골 미장원에서 약 40cm길이의 모발을 다듬어 어머나 운동본부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조 양이 모발 기부를 결심하게 된 것은 2년 전이다. 인터넷 등을 통해 소아암 환자들이 투병과정에서 모발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친구들을 위해 무언가 할 수 있는게 없을까 고민하던 중 모발을 기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한다.

이후 2년 간 모발을 기른 조 양은 염색을 같이 하자는 친구들의 말은 물론 건강한 모발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조 양이 모발을 기부하는 날 머리를 다듬어 준 동네 미용실 원장은 "평소와는 달리 윤서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다. 무슨일이 있냐고 물어보니 소아암 환자를 위해 모발을 기부하는 날이라고 해서 너무 기특하고 예뻐서 정성껏 머리를 다듬어 주었다"고 말했다.

모발을 기증한 조 양은 "소아암 투병 중인 친구들이 너무 힘들어하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프다. 기회가 되면 언제든지 모발 기증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choi11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