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훈 "룸살롱 검사, 기자들이 알면서 말안해 내가"…진중권 "장난하나" 


                                    

[편집자주]

1조6000억원대 '라임 환매중단 사태'의 배후 전주(錢主)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 News1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으로부터 룸살롱에서 접대받은 검사다'며 검사 실명과 얼굴사진을 공개했던 박훈 변호사가 검사 이름을 김 전 회장이 아닌 기자들로부터 들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변호사는 일부에서 자신이 김 전 회장을 접촉한 것처럼 오해하고 있다며 김 전 회장이 아니라 그의 변호인 중 한 명과 접촉했을 뿐이다고 해명했다.

그러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장난하냐"며 마치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처럼 말할 땐 언제고 발뺌하느냐고 비난했다.

3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A 부부장 검사가 김봉현이 접대했다는 검사중 한 명이다. 공익적 차원에서 깐다"면서 검사 실명과 얼굴을 공개했던 박 변호사는 오후 들어 검사 이름을 알게된 계기와 A검사라고 특정 배경을 설명했다.



우선 박 변호사는 "난 김봉현을 만난 적이 없다"면서 "김봉현 변호인 중 한 명이 나에게 이 사건과 관련해 여러 상담을 해오기에 사건을 들여다본 것이다"라고 김 전 회장을 만난 적은 없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지난 9월21일 고교 8년 후배인 김 전 회장을 만난 것처럼 말한 것은 "믿거나 말거나"라며 농담삼아 한 것인데 사실인 양 보도됐다고 언론을 향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어진 글에선 "거론된 검사들 이름은 기자들이 말해줬던 것이다"며 "(기자들이) 김봉현 입에서 나오는 정치인들은 거침없이 공개하는데 같은 공직자인 검사들 이름은 왜 공개하지 않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기자들이 다 알고 있는 검사들을~"이라고 룸살롱에서 접대받은 검사가 A검사임을 기자들은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들이 나서지 않으니 내가 한 것이다"며 공익제보 차원에서 한 일임을 강조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