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싸울 때 '너 몇살' 따지는 게 제일 치사…남국님, 조국 연세나 걱정"


                                    

[편집자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 News1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53)가 세상에서 제일 치사한 사람으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38)을 꼽았다.

서 교수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치사한 김남국'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김 의원이 자신에게 '연세도 있으시고 학생들 가르치시는 만큼 조심하셨으면 좋겠다'며 비아냥과 조롱을 멈춰 줄 것을 요구한 것에 대해 답했다.

서 교수는 "싸우다 논리에서 밀릴때 '너 몇살이야'라고 따지는 사람이 제일 치사한 사람인데 김남국 의원이 그 필살기를 펼칠 줄이야"라며 김 의원이 말렸던 '비아냥 거림'을 보란 듯 꺼내 보였다.

이어 "그 바람에 그간 숨겨온 내 나이가 폭로됐고 내가 나이많다는 걸 부각시키려 '연세'라는 막말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연세도 있는데 조심하라는 말은 저보다 두살이나 많은데도 SNS는 천배쯤 열심히하는 조국한테 하라"고 쏘아붙였다.

서 교수와 김 의원은 대검 담을 둘러싼 윤석열 검찰총장 응원 화환을 놓고 SNS설전을 주고 받았다.

김 의원이 화환으로 인해 통행 불편, 부상 위험이 있다며 치울 것을 요구하자 서 교수는 그런 식이라면 낙엽이 떨어지는 11월엔 전국민 외출금지령을 내려야 한다고 비꼬았다.

그러자 김 의원은 "건전한 비판이 아닌 비아냥과 조롱은 정치혐오를 가져올 뿐이다"고 서 교수를 불러 세운 뒤 '연세와 교수'라는 점을 감안해 점잖게 행동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서 교수는 김 의원이 이른바 '조국 키즈'리고 불리는 점을 이용해 비튼 뒤 치사하다고 받아쳤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