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막걸리 3세 김기환 대표 "연매출 2억→지난해 230억 성장"


                                    

[편집자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 뉴스1
막걸리 3세 김기환 대표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막걸리 가업을 11년째 잇고 있는 김기환 대표가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김 대표는 "스물아홉 때 대표가 됐다"라고 밝혀 MC 유재석, 조세호를 놀라게 했다. 이어 "물려받는 건 막연하게 생각은 하고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사실 술 빚는 과정은 열흘 정도 계속 봐줘야 해서 매일 작업을 하고 있어야 한다. 365일 일해야 하는 것"이라며 "사업을 맡았을 때는 상태가 사실 그렇게 좋지 않았다. 맨 처음 갔을 때만 하더라도 60을 바라보시는 분과 50대 후반, 이렇게 두 분과 일을 했었다. 저까지 총 3명이었다"라고 밝혔다. "옆에 있는 철물점이 저희보다 매출도 그렇고 훨씬 컸었다"라고도 해 웃음을 샀다.



김 대표는 "일을 빨리 배우려고 신혼집을 양조장 한쪽에 차렸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이제 내 인생에서 주말에는 못 쉬겠구나 했었다. 그때 폐렴 때문에 응급실에 가면서도 생산 계획을 짜면서 일했었다"라고 회상했다.

특히 김 대표는 매출 질문을 받고 "처음 들어갔을 때 연매출이 2억 원 정도였다. 가장 안 좋았을 때였다"라면서 "지난해 마감했을 때가 230억 원 정도였다"라고 알려 놀라움을 선사했다.

lll@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