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과 쉽게 연동"…그라운드X, 앱투앱 서비스


                                    

[편집자주]

클립 앱투앱 API 출시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카카오톡 기반 암호화폐 지갑서비스 '클립'과 쉽게 연동되는 앱투앱(App2App) 애플리케이션(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은 이 API를 통해 자사 서비스와 카카오톡 클립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클립 연동을 완료한 기업은 서명과 지갑 연동, 암호화폐·대체불가능한토큰(NFT) 전송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서비스 개발사는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해 번갈아 가며 이용하거나 복수의 암호화폐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클립 하나로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자체 별도 암호화폐 지갑을 개발하지 않고 클립을 이용해 자사 서비스를 확장할 수도 있다.

앱투앱 API는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키 관리 시스템'(KMS)이 적용됐다. 보안키를 암호화된 형태로 보관하는 KMS는 이용자가 직접 보안키를 관리할 필요가 없고 실수나 해킹으로 보안키가 유출될 우려가 없다. 그라운드X 조차도 보안키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계됐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서비스를 이미 운영 중인 기업이나 스타트업들은 클립을 통해 서비스의 극대화를 또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 중인 곳은 앱투앱 API 통해 클립과 연결하여 블록체인 고유의 기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클립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우측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역시 카카오 계정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현재 클립은 클레이튼의 자체 토큰인 '클레이'를 포함해 총 16종의 암호화폐와 NFT 기반 디지털 카드를 지원한다.

hwaye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흉기 싣고 달린다"…중국 연상케 하는 과적 화물차 '식겁'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