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충북교육청 대입진학지도교사 역량강화 연수


                                    

[편집자주]

충북도교육청 전경 © 뉴스1

충북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은 23일과 24일 이틀간 제천 일원에서 북부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의 대입 진학 지원을 위해 '북부(남부)진학지도협의회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교원의 교육과정과 진학 연계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다.

북부(제천, 단양) 지역 진학지도협의회 교사 연수는 코로나19에 따라 고교학점제를 대비하는 교육과정 컨설턴트의 역할,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맞춘 진학교사의 자세, 충주진협과 제천·단양 진협의 상생적 네트워크 구축,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과 진학의 연계, 학업 설계를 위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학생부종합전형과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남부(보은, 옥천, 영동) 지역 진학지도협의회 교사 연수도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교육문화원, 뮤지컬 '렛츠댄스 크레이지 사춤2' 온라인 공연]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양개석)은 도내 학생을 위해 뮤지컬 '렛츠댄스 크레이지 사춤2'를 23일 온라인 공연했다.

이 공연은 힙합, 브레이크댄스, 현대무용, 재즈, 디스코, 탱고, 케이팝 댄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춤으로 패기 넘치는 젊음의 치열한 삶을 표현했다.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교육문화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했다.

[한국소비자원, 청주맹학교에 장학금 기탁]

청주맹학교(교장 윤석우)는 한국소비자원(대표 이희숙) 임원들이 학교를 찾아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장애 학생들의 방역 활동에 도움을 주려고 마스크 500매도 지원했다.

sklee@news1.kr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