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해뜨락요양병원서 '감염병 관리 자문회의' 개최

정명희 구청장 "11월 중 병원 내 감염발생 차단 목표"

[편집자주]

부산 북구는 21일 오전 8시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해뜨락요양병원을 찾아 감염병 관리를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북구청 제공) /© 뉴스1

부산 북구는 21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해뜨락요양병원에서 병원 내 감염병 관리를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3시간 동안 열린 회의는 밀폐된 공간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기 중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요양병원 야외에서 진행됐다.

자문회의에는 정명희 북구청장과 손현진 동아대 예방의학과 교수, 정동식 감염내과 교수,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 해뜨락요양병원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손 교수는 "코호트격리된 병원 안에선 최우선적으로 교차 감염을 막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병상 재배치로 효율적인 감염병 관리가 가능하므로 층별 병상 재배치 후 추가 감염 여부를 면밀히 관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 교수는 병원 관계자들과 함께 방호복을 입고 병원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순찰하며 감염병 관리 실태를 살폈다.

아울러 층별 오염 정도에 따라 △오염 △준오염 △청정구역으로 지정한 후 철저히 공간을 분리해 관리하도록 지도했다.

또 부산시와 북구는 병원 내 교차감염을 막기 위해 전문 간호사 인력 추가 확보가 시급하다고 판단해 추가인력 지원에 대한 협의에도 나섰다.

정 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숨 쉴 틈 없이 달려왔지만, 요양병원 발병에 검체 채취까지 밤낮 없이 고생하는 보건소 직원까지 확진돼 안타깝다"며 “11월 중 요양병원 내 교차감염 발생을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blackstamp@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