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초점] '마라맛 드라마' 대모 온다…임성한 복귀에 방송가 들썩


                                    

[편집자주]

이태곤(왼쪽)과 성훈 © 뉴스1
'마라맛 드라마'의 대모, 임성한 작가가 돌아온다.

최근 임 작가는 새 드라마 '결혼 이야기' 제작을 공식화하면서 컴백을 알렸다. 그의 복귀는 '압구정 백야' 종영 이후 약 5년 만이다. 드라마 촬영 준비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앞서 임 작가의 작품으로 스타덤에 오른 성훈과 이태곤이 일찌감치 출연을 확정했으며, 소위 '임성한 사단'으로 불리는 배우들도 출연을 논의 중이다. 새로운 '임성한 월드'가 구축되고 있는 것.

임 작가의 복귀 소식이 알려진 뒤 방송가는 들썩이고 있다. 임 작가의 작품은 방송이 될 때마다 매번 긍정적으로든, 부정적으로든 항상 이슈가 되고, 파급력이 있었던 덕이다.
MBC 새 일일연속극 '오로라 공주' 공식 포스터/사진제공=MBC © News1
그간 임 작가는 '보고 또 보고', '온달 왕자들', '인어 아가씨', '왕꽃 선녀님', '하늘이시여', '아현동 마님', '보석비빔밥', '신기생뎐', '오로라 공주', '압구정 백야' 등의 작품을 집필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다. '파격'이라는 키워드는 그의 트레이드마크였다. '보고 또 보고'는 겹사돈, '온달 왕자들'은 이복형제를 소재로 다뤄 당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이복동생의 남자를 빼앗는 '인어아가씨'와 친딸을 며느리로 맞는 '하늘이시여'의 상상 이상의 설정은 임 작가에게 '마라맛 제조기', '막장극 대모'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그럼에도 임 작가가 인정받았던 건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 모은 덕이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몰입도 높은 서사 전개, 쉴 틈 없이 쏟아지는 대사 등은 극에 집중하기 좋은 요소였고 이는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졌다. '보고 또 보고'는 50%를 넘기며 대인기였고, '인어아가씨' 역시 40% 이상의 시청률로 그 해 화제를 휩쓸었다. 임 작가의 여덟 번째 작품인 '신기생뎐' 역시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거뒀다.
MBC '압구정백야' 포스터 © 뉴스1
자극적 이야기로 인해 '막장극'이라는 비판도 받지만, 그만큼 화제성이 보장되기에 방송가에서는 자연스레 임 작가의 새 드라마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결혼 이야기'의 제작 소식이 알려진 뒤 끊임없이 관련 이슈가 양산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임 작가의 새 드라마 '결혼 이야기'는 '마라맛 드라마'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을까.

한 방송계 관계자는 "결혼, 사랑 등의 소재를 특유의 직설 화법으로 표현한다는 점에서 기존에 임 작가가 가진 매력이 극에 녹아나지 않을까 한다"며 "공백기 5년 동안 완숙해진 이야기 역시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혼 이야기'는 그간 일일드라마, 주말드라마를 주로 집필했던 임 작가가 처음으로 도전하는 미니시리즈"라며 "기존 극에 비해 호흡이 빨라져 색다른 재미가 있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결혼 이야기'가 많은 이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임 작가의 화려한 복귀를 알리는 작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현재 '결혼 이야기'는 캐스팅 작업에 한창이며, 이 일이 마무리되는 대로 촬영을 시작한다.

breeze52@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