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원 생활 영상 공모전' 개최…총상금 1500만원

11월2~9일 영상 접수, 11월 말 당선작 발표

[편집자주]

© 뉴스1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과 소통하는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LH 공원 생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대국민 공원 생활 영상 공모를 통해 공원 녹지의 가치 창출 및 이용방안을 모색하고, 3기 신도시 등 도시공원 녹지 조성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만 14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H가 조성한 도시 내 공원녹지에서의 생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 유튜브 계정에 올린 뒤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오는 11월2~9일 영상 접수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20점 등 총 23점의 당선작을 선정해 LH사장상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홍보자료 및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공원녹지를 조망해보고, 우수 아이디어는 3기 신도시 등 앞으로 개발할 도시계획에 반영해 국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삶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공공디벨로퍼인 LH는 1·2기 신도시 등 전국에 도시를 개발하면서 사업면적의 약 30%를 공원녹지로 조성하는 등 쾌적한 도시환경과 시민의 휴식 및 정서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jhkuk@news1.kr

많이 본 뉴스

  1.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2.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3.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6.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