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장병 6% 이자 사기극"…청 "국민의힘이 법안 반대"

"정부가 법안 발의했는데 윤창현 소속 당 의원들 강한 반대"
"'사기극'이라 덮어씌운 의원, 검증 않고 보도한 언론에 강한 유감"

[편집자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이 국군 장병의 저축을 장려하기 위해 지시한 '장병 6% 고금리 적금 금융상품' 마련 약속을 어겼다는 보도와 관련 청와대는 18일 "한마디로 오보"라고 반박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군장병에 사기극…6% 고금리 적금 준다던 약속 깨졌다'라는 제목의 전날 한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언론을 포함한 다수 언론은 전날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위원회에서 받은 자료를 인용해 시중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정책 금융상품 중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한 우대 혜택은 정부 제시안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8년 1월 국무회의에서 장병들 봉급 인상에 따라 저축을 장려하는 금융상품을 만들라고 지시함에 따라 기본금리 5%에 국방부가 1%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상품이 만들어졌다.



이 언론은 재정지원을 위해선 병역법 개정이 필요한데 정부가 개정안을 발의하지 않고 지난 2월 '병역법이 개정되지 않아 재정지원이 불가하다'고 안내하라고 시중 은행에 통보했다는 취지로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이와 관련 "기사에는 정부가 병역법을 발의조차 하지 않았다고 쓰면서 윤 의원의 '사기극'이라는 코멘트를 받아 큰 제목으로 뽑았다"며 "이미 정부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8년 12월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까지 올라갔던 내용"이라며 "병역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윤 의원과 같은 당 소속 의원들의 강한 반대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자기 당 의원 반대로 법안이 통과되지 않은 것인데 정부가 사기극을 벌였다고 덮어씌운 의원, 그런 의원이 일방적 주장을 검증도 하지 않고 사기극이라고 그대로 보도한 언론에 강한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사병 등 처우 개선을 위해 얼마나 애썼는지 (언론도) 잘 알 것"이라며 "그런데 정부가 사병들에게 사기극을 벌였다니.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려다 이루지 못한 것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했으나 이루지 못하면 사기극이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kukoo@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