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덕자 "방송 수익 3년간 5억원, 사기 당해서 다 잃어"


                                    

[편집자주]

KBS JOY캡처© 뉴스1

4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덕자가 방송에서 사기를 당해 5억원을 잃었다고 말했다.

지난 8월31일 방송된 KBS 조이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덕자가 출연했다. 덕자는 "내가 혀가 짧아서 발음이 안 좋다. 수술을 해도 원래 너무 짧아서 발음이 안 좋다. 사람들이 바보로 안다. 삶이 힘들다"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원래는 회사를 다녔는데 발음도 안 좋고 어리숙해 보이니까 왕따를 당했다"며 "멍청해 보인다고 하고, 나는 화장실에서 김밥을 먹곤 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트라우마 생겨서 그 다음에 취업을 못 하겠더라. 집에서 술만 마시다가 술친구가 필요해서 술친구 구하려는 느낌으로 방송을 시작했는데 점점 사람들이 늘어났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3년간 수익은 5억원 정도라고. 그런데 덕자는 "(지금은) 사기를 당해서 다 없다. 유명해지니까 바보로 아는 사람이 더 많아진 거다"라고 해 서장훈 이수근을 놀라게 했다.

그는 "사기는 항상 당한다"며 "불쌍한 이야기하니까 다 주게 되고, 빌려가놓고 연락도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거절도 잘 못 하고 사기 당하고 있는 줄 모른다"라며 "내 주변 사람들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니까 혹시 내가 문제여서 주변 사람들을 나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 싶다"라고 자책했다.

이에 서장훈은 "거절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며 "거절하는 용기도 살면서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조언했다.

ich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