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한 병원장 "시골엔 수능 한두개 더 틀려도 환자 곁 지킬 의사 필요"

"환자 버려두고 파업 나선 전공의들에 화난다"
"딱 10년간 300명 더 뽑는게 절실한 이유인가"

[편집자주]

박현서 충남 아산 현대병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충남 아산의 한 병원장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확산사태에서 무기한 집단휴진에 나선 전공의와 전임의들을 비판하는 글을 써 화제가 되고 있다.

박현서 충남 아산시 현대병원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지금 화가 단단히 나있다'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다. 현재 이 글은 4300명이 넘는 좋아요와 1000개가 넘는 댓글을 얻으며 온라인에서 큰 공감을 얻고 있다.  

박 원장은 인근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두 곳이 각각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전공의 파업의 영향으로 응급실 환자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병원이 인구 35만 아산시에서 야간 진료가 가능한 유일한 병원이 돼 밤새도록 응급의학과 과장님과 함께 응급실 환자분들을 진료했다"고 했다.



이어 "환자를 며칠간 계속 밤새 진료한 게 화가 나는 게 아니다"라며 "이 시국에 대규모 집회를 강행해 전국에 코로나를 퍼뜨린 집단에 화가 나고, 환자를 버려두고 파업에 나선 응급실 전공의들에 화가 난다"고 했다.

박 원장은 "과학적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되지 않은 한방첩약보험시행은 나도 반대고, 위험하기 짝이없는 비대면 진료도 반대"라면서 지방의료 인력 확충을 위해 의대 정원을 늘리겠다는 정책에 반대해 파업에 나선 것은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여기 아산 같은 지방소도시에 의무적으로 10년간 근무해줄 지역의사를 고작 한해에 300명, 그것도 딱 10년간만 한시적으로 더 뽑겠다는데 그래서 지역주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빠짐없는 건강과 행복추구권을 조금이나마 달성한다는데 그게 응급실까지 닫게하고, 아픈 중환자까지 버려둔 채 파업에 나서야 할 절실한 이유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곳 시골에는 당신네들보다 좀 덜 똑똑해서 그깟 수능문제 한두개 더 틀렸다한들, 시골 무지랭이 할아버지건 술에 찌든 노숙자건 돈 없는 외국인 노동자건 그들이 아플 때 밤새 곁에 있어주는 의사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wh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