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복숭아 이어 배도 평양으로…'수도 시민 생활 개선' 

노동신문 "과일군 수확한 배, 평양 도착" 보도

[편집자주]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황해남도 과일군에서 수확한 배가 22일과 2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배는 평양시 제2인민병원, 제3인민병원, 평양시구급병원을 비롯한 시안의 병원과 상업봉사단위를 통해 시민에 공급됐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의 대표적인 과일 산지인 황해남도 과일군에서 수확한 배가 평양에 도착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4일 보도했다.

신문은 이날 "평양시의 일꾼들과 근로자들이 22일과 23일 과일군 인민들의 정성과 노력이 깃들어있는 배를 싣고 온 열차를 맞이하였다"라고 전했다.

이 배는 평양 시민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북한은 지난달에도 과일군에서 수확한 첫물 복숭아를 평양 시민들에게 공급한 바 있다.

이 같은 조치는 평양 주민들의 생활 향상 차원으로 보인다. 북한은 앞서 6월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에서 평양 주민의 생활 향상 방안을 논의·결정했다.



신문 역시 배 공급을 "평양 시민들의 생활을 향상하기 위한 은정 어린 조치들을 끊임없이 취해주는 어머니당의 숭고한 뜻"이라고 밝혔다.

배는 평양시 제 2인민병원, 평양시 제3인민병원, 평양시 구급병원을 비롯한 시안의 병원들과 상업봉사단위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신문은 "시안의 당, 정권기관, 상업봉사단위 일꾼들과 종업원들은 과일을 해당 단위들과 모든 가정세대들에 시급히 보내주기 위한 수송 및 봉사조직을 짜고 들었다"라고 전했다.

yeh2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