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박근혜 억지 축출' 믿는 세력, 코로나19 위기 악화시켜"

"부동산 실패 덮으려 위기 조장 주장…본질은 투기세력때문"

[편집자주]

추미애 법무부 장관. © News1 황기선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사람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추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최선을 다하지 않은 대통령을 억지로 축출했다고 믿는 세력들이 이번에는 유례없는 감염병으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는 위기를 반년 이상 대처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선을 다한다는 이유로 물러나야한다며 위기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있다"고 적었다.

추 장관은 세월호 참사 당시 박 전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의혹을 언급하면서 "대통령이 직접 구조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타이밍에 맞는, 당연히 해야 하는 상부의 지휘가 없었던 탓에 누구도 절박해야 할 순간에 절박하지도 않았던 모습이다"고 지적했다.

추 장관은 "공분으로 바꾼 나라에서 다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기에 처했다"며 "그들의 주장은 부동산 정책 실패를 덮기 위해 바이러스 위기를 조장한다는 것인데, 부동산이 급등하는 것은 투기세력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추 장관은 "투기 세력은 코로나19 발발 이전부터 있었고 그동안 수차례의 투기과열지구지정 등으로도 진정되지 않았다"며 "부동산 정책을 비웃는 작전 세력이 있고, 그에 동조하는 사람들이 일반화돼 있기에 어떤 정책도 뒷북이 될 수밖에 없다. 이걸 전적으로 정부 탓이라고 할 수 없는 이유"라고 밝혔다.

전날(21일) 추 장관은 대국민담화로 "당국의 방역활동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에 대해 임의수사와 강제수사 등 법이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parks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