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4대강 대운하 둘도 없는 코미디…홍수 막았다는 건 거짓말"

"文대통령, 결정장애증이라도 있나…재자연화 하겠다는 건지"

[편집자주]

이상돈 전 민생당 의원. © News1 장수영 기자

이상돈 전 민생당 의원은 11일 정치권의 4대강 사업 논쟁에 대해 "과거에 나왔던 평가에도 4대강 사업이 치수에는 별 효과가 없다는 것"이라며 "이미 확인된 것이다. 홍수 피해를 막았다는 것은 (미래통합당의)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이런 걸로 홍수를 막았다는 것은 세상에 없는 일"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참 한심하게 보는 게 또다시 이명박 정권의 거짓말을 통합당이, 더군다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표로 있는 통합당이 그 입장을 고수하면 감옥에 가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끌었던 그 당의 공식적인 후예가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일각의 섬진강도 4대강 사업에 포함됐어야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그것도 거짓말"이라며 "무슨 얘기인지 모르겠다. 준설하고 보수해봤자 아무 효과도 없다. 통합당 얘기는 터무니없다"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4대강 사업은) 과학하고는 관계없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망상이다. 서울에서 한강에서 부산까지 배를 타고 배가 산맥을 넘어가는 대운하, 세상에 둘도 없는 코미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결정장애증이라도 있는가 싶다. 지난 대선에서 문 대통령뿐만 아니라 심상정 정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까지 재자연화를 내걸었다"며 "감사원 감사도 나왔는데 무엇이 더 필요한지, 이해가 안된다. (재자연화를) 하겠다는 것인지 말겠다는 것인지 답답하다"고 했다.

asd123@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