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온라인쇼핑몰 18곳 가미카제 상품판매…광복절 코앞인데" 

"대부분 욱일기 디자인과 연관…금지해야"

[편집자주]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10곳 중 7곳 이상이 '가미카제(Kamikaze)'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광복 75주년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 24곳을 조사한 결과, 총 18곳이 가미카제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 교수는 "18곳의 쇼핑몰에서 가미카제 관련 티셔츠, 모자, 신발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해외 구매대행'에 대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제대로 된 검증 없이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을 버젓이 판매하는 건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의 대부분은 전범기인 욱일기 디자인과 연관된 것이 많아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을 당연히 금지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만 비난할 것이 아니라 이번 국내 사례들을 통해 우리 스스로를 한 번 더 반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미카제는 제2차 세계대전 때 폭탄이 장착된 비행기를 몰고 자살 공격을 한 일본군 특공대로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다. 일본은 지난 214년 가미카제 조종사들의 유서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려고 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shakiro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