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또" 의암호 실종 공무원 차량 '블랙박스' 사고경위 단서 될까

수초섬 작업 지시 경위 밝히는 결정적 단서될 듯

[편집자주]

지난 6일 강원 춘천 의암댐 선박 전복 사고 전 인공수초섬 작업 모습.(이상민·김보건 춘천시의원 제공 영상 캡처)© 뉴스1

강원 춘천 의암댐 선박 전복 사고의 발단이 된 인공수초섬 작업 지시 여부를 놓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 작업에 나섰다가 실종된 이모(32) 춘천시 주무관의 차량 블랙박스가 경찰에 넘겨졌다.

블랙박스에는 사고 당일인 지난 6일 오전 이 주무관이 누군가와 전화 통화하는 음성과 혼잣말 등이 담겨 있어 경찰이 수사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수초섬 작업을 벌이게 된 경위를 밝히는데 결정적인 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주무관의 가족들은 8일 사고수습대책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 주무관이 6일 사고가 나기 전 집에서 수초섬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 달린 블랙박스의 녹음 내용을 공개했다.

가족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9분께 이 주무관은 차 안에서 전화 통화를 하며 “네, 지금 사람이 다칠 것 같다고 오전은 나가지 말자고 하시거든요”라고 말한다.



가족들은 이 주무관이 통화한 상대를 수초섬 관리업체 직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가족들은 녹음 내용 중 ‘오전은 나가지 말자고 하시거든요’로 강조하며 전화에 앞서 누군가로부터 받은 지시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가족들은 “사고 당일 이 주무관이 집에 있다가 누군가와 통화를 한 뒤 급하게 수초섬이 있는 현장으로 나갔다”며 “상사 등 누군가의 지시를 받지 않았으면 휴가 중인 아이가 왜 나갔겠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블랙박스에는 이날 오전 10시 44분께 이 주무관이 “미치겠네 미치겠어. 혼자만 또. 나 또 집에 가겠네. 징계 먹고”라고 혼잣말을 하며 흐느끼는 음성도 담겨있다고 가족들은 설명했다.

지난 6일 강원 춘천 의암댐 선박 전복 사고 전 인공수초섬 작업 모습.(이상민·김보건 춘천시의원 제공 영상 캡처)© 뉴스1


kj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