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친상 안희정 '귀휴'…정세균·이인영·박지원 등 범여 조문 행렬

빈소에 문 대통령·이해찬 대표 등 조화 놓여
안 전 지사 6일 0시부터 닷새간 형집행정지

[편집자주]

안희정 전 충남지사. @News1
여성 비서 성폭행 혐의로 지난해 실형이 확정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5일 모친상으로 오는 10일까지 형 집행 정지가 결정됐다. 이날 안 전지사의 모친상 빈소에는 범여권 인사들이 문상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안 전 지사 모친상 빈소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인영 통일부장관 내정자, 박원순 서울시장,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유인태 전 사무총장, 기동민·조승래·이광재 민주당 의원, 이규희 민주당 전 의원, 백원우 민주연구원 부원장 등이 조문했다. 

한 참석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광주교도소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 부모상으로 귀휴 결정을 내린 사례가 없다고 해 걱정을 했는데 귀휴 결정이 내려져서 다행"이라며 "안 전 지사가 없지만 어려울 때 잠깐이라도 자리를 채워야겠다는 생각에 조문을 했다"고 했다. 

다른 참석자는 "생각보다 조문을 많이 왔더라"며 "안 전지사가 오지 못 하는 상황이니 무리해서라도 와야겠다는 생각에서 이날 조문을 했다"고 전했다.



빈소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조화가 배치됐다. 그밖에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과 추미애 법무부장관 등의 조화 명패가 나열됐다.

이인영 통일부장관 내정자와 박지원 국정원장 내정자는 별다른 말 없이 조문을 마치고 자리를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조문객들은 안 전지사가 빈소를 방문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이후 상황을 논의했으나, 우려와 달리 안 전 지사가 빈소를 지킬 수 있게 됐다.

앞서 검찰은 안 전 지사에 대한 형집행정지를 결정하면서, 안 전지사는 이르면 6일 새벽 광주교도소에서 일시 석방될 예정이다. 안 전 지사 모친 빈소는 서울대병원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7일 오전 6시다.

jy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