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최숙현 폭행사건 일파만파…경주시청 선수들 '감독 폭행' 폭로 예고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

[편집자주]

지난 2일 경북 경주시체육회 인사위원회에 출석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직장운동부 김모 감독(오른쪽). 김 감독은 인사위에서 선수들에 대한 폭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2020.7.2/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출신 고 최숙현 선수 폭행사건과 관련해 경북 경주시청 직장운동부 소속 선수들이 팀 감독에 대한 폭행 폭로를 예고해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다.

5일 경주시청 소속 선수들에 따르면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감독 김모씨가 팀 선수들을 폭행했다'는 내용을 폭로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2일 경주시체육회 인사위원회에 출석한 김 감독이 폭행 사실을 부인하자 자신들이 폭행당했던 당시 상황을 정리해 반박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선수들은 지난 4일 오후 대구 시내의 한 카페에 모여 기자회견에서 폭로할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경주시청에서 다른 팀으로 옮겨간 한 선수는 "폭행당한 적이 있다고 말했는데도 감독이 폭행 사실을 부인했다. 기자회견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경주시체육회 인사위원회에 출석한 김 감독은 선수들에 대한 폭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해 국가인권조사위원회는 지난 3일 조사관 2명을 경주시체육회 등에 보내 김 감독의 진술 내용 등을 확인했다.

choi11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흉기 싣고 달린다"…중국 연상케 하는 과적 화물차 '식겁'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