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호텔조리학과,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 싹쓸이

2개부문 13명 8개팀 참가… 가금류 및 레스토랑 전시분야 석권

[편집자주]

2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1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0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 25부터 28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호텔조리제빵학과 재학생 13명 전원이 금·은·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총 8팀을 구성, 조리대회와 제빵부문에서 경합을 벌였다.

경연대회에서 노수훈‧이정규 학생팀은 가금류 3코스 전시부문에서 ‘블루베리 소스를 휘날린 오리가슴살 스테이크’로 농협기관장상과 금상을 받았다.



같은 부문에 출전한 민준식‧김현정 팀과, 김한솔 팀은 육류‧해산물 및 레스토랑 전시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최원영‧이명걸, 임승묵‧채현준 학생팀은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제빵부문에 참가한 김설화‧양태순 학생은 마카롱 전시에서 은상을, 송하영과 김민소 학생은 플레이팅 디저트 및 구움과자 전시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미슐랭 스타 배출을 목표로 최고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학생 모두에게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icon3@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