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靑참모들 '정은이가 꽃 꺾었다' 왜 말 못해…'품위와 예의'도"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온 국민 공부방'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북측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험한 말을 퍼부었는데도 왜 전현직 청와대 참모들이 모른척하고 있느냐며 13일 밤 툭하고 펀치를 날렸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동신문의 '도발자들을 징벌하는 무자비한 보복의 철추'라는 정세론과,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에서 오수봉 옥류관 주방장이 "평양에 와서 우리의 이름난 옥류관 국수를 처먹을 때는 그 무슨 큰 일이나 칠 것처럼 요사를 떨고~"라며 우리정부와 문 대통령을 겨냥한 비난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상스러운 폭언으로 남조선 절대존엄을 모독했는데, 온 몸으로 각하를 지키던 청와대 전현직 참모들, 한 말씀 하셔야죠"며 "옥류관 냉면이 대단하다는 생각은 당신들 뇌피셜이라든지, 박수 좀 쳐 줬더니 정은이가 꽃을 다 꺾었다든지(라고 말하지 않고) 왜 나만 갖고 그러냐"고 따졌다.

이는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출신인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진중권씨의 뇌피셜(근거 없는 생각)", 현 청와대 신동호 연설비서관의 "꽃(진보가치)을 피워야할 당신이 꽃을 꺾고 나는 운다"를 비꼰 말이다.



이어 "왜 나만 갖고 그래"는 농담이라며 "이건 국가원수에 대한 외교적 실례이기 때문에 누군가 북에 대해 점잖게 한 마디 해야 한다"며 "신 무슨 의원이더라? 대통령 비판은 자유이나, '품위와 예의'를 갖추라고 북에 촉구하는 글 하나 써올리는 건 어려울 것 같지 않다"고 전날 자신을 공격한 신동근 민주당 의원을 불러 세웠다.

신 의원은 진 전 교수의 "(문재인 대통령은) 남이 써준 연설문을 읽는 의전 대통령 같다"라는 발언에 대해 "난사 수준의 침 뱉기다"며 "국민 대표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은 품격과 예의가 있어야 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

이말을 들은 진 전 교수는 전날 과거 민주당 인사들은 이명박, 박근혜 당시 대통령에게 더 심한 말을 했다며 받아친 뒤 분이 풀리지 않았는지 이날 또 신 의원을 다시 꼬집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