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산맥 100만달러 보물찾기' 10년만에 주인공…단서는 24행詩


                                    

[편집자주]

로키산맥 숲 속에 보물상자를 숨겨둔 골동품 수집가 포레스트 펜(89) <포레스트 펜 인스타그램 갈무리>

미국 로키산맥에서 10년 동안 이어진 '보물찾기' 끝에 드디어 우승자가 나왔다. 그가 찾은 청동 보물상자는 금과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 등 보석으로 가득차 100만달러(약 12억원) 상당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10년 전 이 보물상자를 숨겨놓은 89세 고미술품 수집가 포레스트 펜은 웹사이트를 통해 보물을 찾은 우승자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펜은 발표문에서 "보물은 로키산맥 속 나무가 우거진 울창한 숲과 별들 아래 내가 10년 전 숨겼던 지점에 그대로 있었다"며 "누가 찾았는지는 모르지만, 내 책 속의 시는 그를 정확한 지점으로 인도했다"고 밝혔다.

보물상자 이미지 <포레스트 펜 인스타그램 갈무리>

전날 펜은 현지 매체 산타페 뉴멕시칸과의 인터뷰에서 동부에서 온 익명의 한 남성이 며칠 전 이 보물상자를 발견해 사진을 보내왔다고 말했다.



펜은 2010년 자서전 '추격의 스릴'에서 24행 시를 통해 보물의 행방에 대한 단서를 올렸다. 그는 보물상자에 금화와 함께 갖가지 고대 보물들을 넣어놨으며, 보물상자 자체의 무게는 약 9kg이고 보물 무게는 10kg에 달한다고 밝혔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수십만명이 로키산맥에 들어가 보물상자를 찾는 모험을 감행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그만뒀고 어떤 사람들은 평생 모은 저축을 다 써버렸다. 적어도 4명이 보물찾기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펜은 보물이 발견된 심정을 묻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 보물찾기가 끝나서 반쯤은 기쁘고, 반쯤은 슬프다"고 말했다.

hy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