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통합당, 폐를 쌓고 싶어도 못하니 구적폐…민주당이 신적폐"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5월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1대 총선을 말하다! 길 잃은 보수정치, 해법은 무엇인가' 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미래통합당을 '적폐세력'이라고 부르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다며 굳이 부르고 싶으면 '구적폐'라고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적폐'는 더불어민주당이라며 '적폐청산' 대상이 무엇인지 똑바로 알 것을 주문했다.

진 전 교수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였던 우희종 서울대 교수가 통합당을 '적폐세력'으로 지칭한 것에 대해 잘못된 말이라며 수정했다.

즉 "통합당은 적폐세력이'었'다"며 "권력이 없었기에 지난 3년간은 폐를 쌓고 싶어도 쌓을 수가 없었다"는 것.



진 전 교수는 "폐도 아무나 쌓을 수 있는 게 아니라 권력이 있어야 쌓는 것"이라며 따라서 " 통합당은 지금 폐를 쌓을 주제가 못 되고 현재 적폐세력은 민주당이다"고 했다.

민주당이 현 적폐세력이라는 증거로 진 전 교수는 "여론조작(김경수), 뇌물수수(유재수), 투기의혹(손혜원), 입시부정(조국), 허위인턴증명(최강욱), 감찰무마(조국), 환경부 블랙리스트(김민경, 신미숙), 성추행(안희정, 정봉주, 민병두, 오거돈), 선거개입(청와대 부서 전체), 국고 삥땅(백원우, 윤건영) 등등"으로 그나마 "지금 구설에 오른 윤미향을 뺀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희종 교수님이 척결하셔야 할 적폐세력은 지금 죄다 민주당에 다 모여 있다"며 "유시민씨가 경고했죠? 전두엽은 소중하니 잘 관리하라"고 당부했다.

이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17년 2월, 1980년대 중반까지 대표적 민주투사였던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두둔하고 나서는 등 180도 변신한 것에 대해 "정치이론이나 도덕이론 가지고 해석이 불가능하다"면서 "신경생리학적인 해석밖에 남지 않았다. (김 전 지사의) 전두엽에서 무슨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한 것을 빗댄 말이다.

당시 유 이사장은 "20대·30대 때의 김문수를 (지금의 그와) 비교하는 것은 굉장히 부당하다"며 "김 전 지사를 비난할 게 아니고, 그의 뇌에 있는 전두엽의 몇 번 신경세포를 찾아서 '너 때문에 이렇게 됐다’고 그 신경세포를 비난해야 한다"고 뇌의 사고회로가 잘못 작동한 때문이라는 것 말고 달리 풀이할 방법이 없다라는 주장을 펼쳤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