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희종 "진중권은 아직 어린이…어른 돼보면 왜 훈계하는 지 알 것" 


                                    

[편집자주]

우희종 서울대 교수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아직 비뚫어진 사춘기에 머물고 있어 "같이 말하기가 이른듯 하다"라는 말로 진 전 교수를 비판했다. © News1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를 지낸 뒤 서울대로 돌아간 우희종 교수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사춘기 아이 같아) 아직 말 나누기에는 조금 이른 듯 하다"며 옳고 그름을 따져 보려면 어른이 된 뒤 찾아 오라고 점잖게 타일렀다.

진 전 교수는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송사 개그프로가 줄줄이 문을 닫은 것은 여권 인사들이 개그맨 보다 더 웃기기 때문이다고 비판하면서 "진영논리 내세워 위성정당 만든 우희종 교수가 나보고 진영을 가르지 말라고 훈계 한다"며 "이러니 개그프로가 경쟁력을 잃을 수밖에 없다"고 우 교수를 비튼 바 있다.

이에 우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진중권씨는 정당 활동 자체를 진영 논리로만 바라본다"며 이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백보 양보해 그의 주장에 따르면 살인했으니 살인하는 자신에 대해서 말하지 말라는 논리(와 같다)"며 "어른이 돼보면 알겠지만 살인을 한 어른이라도 아이에게 살인하지 말라고 하는 법이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말)한다"고 했다.



우 교수는 "범주화와 일반화 오류를 범하면서까지 진영논리를 부추기지 말라는 지적에 답은 하지 못한 채 '당신도 그랬으면서 내게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우습고 같잖다'는 비뚤어진 사춘기 아이 논리가 등장한다"며 "저런 조악한 논리로 대응하는 것을 보니 아직 어른이 되지 못했나 보다"고 꼬집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