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아 이재명 능력은 인정, 문빠에 잘보이려는 사정도 이해…대권"


                                    

[편집자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도식 참석하고 있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능력과 억울함, 문빠에게 잘 보이려할 수 밖에 없는 사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며 이 지사 등을 토닥(?)거렸다.

차기 대선후보가 되려면 더불어민주당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문빠(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에게 잘 보일 수밖에 없는 이 지사 나름의 사정이 잘 안다는 말로 '한명숙 전 총리 무죄'를 외치고 있는 여권, 친문을 간접적으로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30일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 오해가 있을까봐 한 마디(한다)"고 했다.

즉 "이재명 지사의 거버너(지사)로서의 능력은 높이 평가하고, 그에게 유죄를 선고한 2심판결에 문제가 있다고 본다"는 점과 아울러 "정치인으로서 문빠랑 함께 가야 하는 그의 사정도 이해한다"는 것이다.



이는 앞서 자신이 이 지사 언급에 맹공을 퍼부은 것에 대한 미안함이기도 하지만 '때리는 시어머니보다 말리는 시누이가 더 밉다'는 말처럼 분명 위로였지만 어떻게 보면 이 지사를 더 아프게 때린 것이다.

이 지사는 한명숙 전 총리가 검찰이 없는 죄를 뒤집어 씌워 억울하게 유죄판결을 받은 것이 자신의 처지와 똑같다며 "동병상련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도민이 압도적 지지로 선출한 도지사의 정치생명을 검찰이 끊으려 했다"고 정치검찰 개혁을 부르짖었다.

그러자 진 전 교수는 "도지사님, 잘못 아셨다"며 "이 지사 정치생명을 끊으려고 한 것은 검찰이 아니라 문빠들이었다"며  "그 사람들은 놔두고 엉뚱하게 검찰 트집을 잡는가"라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이재명 잡겠다고 '혜경궁 김씨' 운운하며 신문에 광고까지 낸 것도 문빠들, 의사 앞에서 내밀한 부위 검증까지 받게 한 것도 공지영을 비롯한 문빠들, 이 지사를 고발한 것은 친문실세 전해철씨였다"고 지적, 이 지사가 번지수를 잘못 찾았다고 비틀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