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세계 최초 8K 초고해상도 CCTV 출시


                                    

[편집자주]

TNB-9000(한화테크윈 제공) © 뉴스1

한화테크윈은 세계 최초로 8K(7680x4320 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 ‘와이즈넷(Wisenet) TNB-900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43.3mm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해 약 3300만 화소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화질 CCTV로 불리는 4K UHD 카메라(3840x2160)와 비교하면 화소가 4배 이상 높다.

8K 해상도는 카메라를 야구장 홈베이스 관중석에 설치했을 경우 약 150m 거리의 맞은 편 외야 관중석에 앉은 사람의 인상착의와 표정까지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이다. 도심에 설치하면 주행 중인 차량의 번호판을 실시간으로 식별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줌을 사용해 영상 내 어떤 영역을 확대해도 대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넓은 구역을 자세히 살펴봐야 해야 하는 각종 경기장과 공항, 도시 모니터링에 탁월하다.



1대의 카메라로 광범위한 영역을 고화질로 모니터링할 수 있기에 구조적, 경제적 제약으로 다수의 카메라를 운용하기 힘든 환경에서 효율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특히 사용자가 다양한 설치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캐논 EF 렌즈를 결합할 수 있는 마운트(Mount) 형태로 설계했다.

인공지능(AI) 기술도 탑재됐다. AI 알고리즘을 통해 영상 내 감지되는 객체를 분석하고 성별, 옷 색상, 차종 등 특징을 검색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보다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각 객체를 분석하기 위한 최적의 이미지를 캡처해 보여주는 ‘베스트샷(BestShot)’ 기능도 지원한다. 사건·사고의 포렌식 데이터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유영재, 노사연 허리 더듬는 '나쁜 손'…손잡으려 안달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