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식품 코로나에 좋아' 日서 김치 매출 60% 급증 

배추 품귀현상까지 빚어져

[편집자주]

김치 <자료사진> © AFP=뉴스1

최근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과 관련, 김치·낫토(納豆·생청국) 등 발효식품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김치 매출이 60% 정도 급증했다. 

18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시장조사 업체 '인테이지'는 지난달 27일~이달 3일 기간 전국 슈퍼마켓 약 3000곳을 조사한 결과, 낫토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6.5% 급증했다고 밝혔다.

인테이지는 "요구르트 등 유산균 음료와 미소(일본 된장) 등의 매출도 일제히 늘었다"며 "2월 초부터 전년 매출을 웃도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도쿄도내 슈퍼에선 이달 1~14일 김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0.8%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요미우리가 전했다.



김치의 주원료인 배추의 경우 제조업체 간 물량 확보 경쟁으로 품귀현상까지 벌어져 지난달 하순 도쿄도 중앙도매시장에서 전년 대비 3배 이상 높은 가격에 거래됐다고 한다.

현지 업계 관계자는 이 같은 김치 등 매출 증가에 대해 "발효식품이 건강에 좋다는 인식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발효식품은 인체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유지·향상시키는 데 일정 부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일본 소비자청은 "발효식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없다"면서 허위·과장광고 등에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ys417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