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15일 종로에서 투표…사전투표보다 지역구 선택


                                    

[편집자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8일 오전 경남 이마트 양산점 앞에서 이재영 민주당 양산갑 후보와 김두관 양산을 후보의 손을 잡고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2020.4.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종로에 출마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은 15일 총선 투표를 한다. 투표 장소는 출마 지역구인 종로다. 

이 위원장측은 8일 문자메시지 공지에서 "15일 오전 종로구 교남동에서 투표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사전투표도 검토했으나 총선 당일 투표하기로 했다.

앞서 사전투표 장소로 충남 아산이 검토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선 "아산에서 먼저 아이디어 차원으로 제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10일 전국 유세 지원을 위해 대전 등 충남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일정상 사전투표 동선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충남에서의 투표가 아이디어로 제시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 위원장의 투표가 지역구에 대한 일종의 메시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사전투표 계획을 접고 총선 당일 투표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 위원장은 피로가 누적된 이해찬 대표의 업무까지 더 맡으면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종로에 특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 이날 부산과 경남(PK), 경기 남부 유세에 나선 이 위원장은 마지막 용인 유세 일정을 취소하고 종로 유세에 나서기로 했다.

jy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속이 다 시원"…아내 토막 살해 '개 먹이'로 던져 준 남편
  2. 임현택 "돼지 발정제"…홍준표 "팍 고소할까, 의사 못하게"
  3. '이병헌♥' 이민정, 둘째 딸 공개…"치명적 뒤태, 뒤집기 50번"
  4. 미용계 대부 "고현정 '미코 진' 될 수 없었다…출전 반대" 왜
  5. '파묘' 자문 무속인 "선우은숙 재혼? 제자들 좋다고, 난 반대"
  6.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