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알고랜드, 기관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출시


                                    

[편집자주]

알고랜드,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념의 공동체인 출시 (블록72 제공) © 뉴스1

미국 블록체인 개발사 알고랜드는 메인체인과 상호운용할 수 있는 공동체인(Co-Chain)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컴퓨터 과학분야의 노벨상인 '튜링상'을 받은 실비오 미칼리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알고랜드가 공개한 공동체인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퍼블릭(무허가형) 블록체인이 아닌 정부, 중앙은행, 기업 등 기관들이 사용 권한을 추가한 구성원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프라이빗(허가형) 블록체인이다.

알고랜드에 따르면 이 공동체인은 단독적으로 운용되는 타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달리 알고랜드 퍼블릭 블록체인에서도 상호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공동체인을 알고랜드의 퍼블릭 블록체인에 연결해 공동체인 상에 존재하는 자산을 메인 체인으로 이동시킬 수 있고 반대로 메인 체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의 전송도 가능하다. 또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성격에 맞게 기관의 수요에 맞춘 네트워크 운용도 가능하다.

실비오 미칼리 알고랜드 공동 창립자는 "새롭게 출시한 공동체인은 기업 및 기관이 손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알고랜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메인 체인과도 연계되어 상호 운용성을 갖췄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