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형 "열린민주당이 민주당 효자? 우린 그런 자식 둔적 없어"

지역구 130석 확보 전망에 비례대표 20석 목표 제시

[편집자주]

이근형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3.9/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근형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이 손혜원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의 '우리는 민주당의 효자' 발언에 대해 "우리는 그런 자식을 둔 적이 없다"고 일축했다.

이 위원장은 3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열린당은 저희와 굉장히 다르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손 최고위원은 지난 27일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과의 관계에 대해 "당이 어려울 때, 언제나 부모(민주당)를 부양할 마음가짐이 있는 우리는 효자"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열린당과의 추후 합당 가능성에 대해선 "합친다는 것 자체가 지금 상정할 수 있는 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열린당을 창당해 끌고 가시는 분이나 그 당 비례대표 후보자로 추천되신 분들이 우리 당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탈락된 분으로, 우리 당 기준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확보 의석수 전망에 대해선 "지역구는 130석, 비례대표는 20석 이상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과반이 되면 좋겠지만 현실적 목표는 1당"이라면서 "1당 규모가 145석 이상 돼야만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고 했다.

지역구에서 130석을 얻을 것이라고 전망하는 배경에 대해선 "지난 총선에선 국민의당에 호남을 잃은 것도 있고, 또 수도권에서 5~10석 정도 (지난 총선보다 더 선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seeit@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