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꼴찌'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다는 홍준표…다 황교안 김형오 덕


                                    

[편집자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된 지난 26일 오전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는 무소속 홍준표 후보가 대구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 서류를 접수하고 있다.  홍 후보는 태어나서 처음 꼴찌(투표용지 맽 끝)를 해본다며 황교안 대표, 김형오 전 공관위원장의 덕이라고 했다. © News1 공정식 기자

무소속으로 21대 총선에 뛰어든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대구 수성을 후보)는 맨끝에 위치한 자신의 자리에 순간 당황했다며 이렇게 만들어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의 덕을 잊지 않겠다고 뼈있는 말을 했다.

◇ 홍준표 "늘 1,2였는데 이번엔 꼴찌네"…다 황교안 김형오의 덕분 

홍 후보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늘 1번 아니면 2번으로 출마를 했는데 황대표,김형오 덕분으로 이번에는 (제일 끝자리인) 8번이 됐다"고 꼴찌는 처음으로 이를 경험케 해 준 황 대표, 김형오 전 공관위원장을 불러 세웠다.

선거운동을 하면서 무소속의 비애를 절감하고 있다는 뜻을 밝혔던 홍 후보는 투표용지 끝자리에 앉았지만 "투표 용지중 제일 끝에 찍으면 되니, 투표하기는 훨씬 쉬워 졌고 '제일 끄트머리에 찍으면 된다'며 홍보하기도 쉽다"라는 점을 위안삼았다.



◇ 정당 의석에 따라 기호 1~6번은 전국 통일기호…그 뒤를 기타정당, 무소속 순으로 기호배치

기호(1,2,3번 등)는 '지역구 의석 5개 또는 직전 선거 득표율 3%이상' 한 정당에게 우선 주어진다. 이를 전국 통일기호라 하며 의석수에 따라 번호가 매겨진다. 21대 총선 전국통일기호는 더불어민주당 1번, 미래통합당 2번, 민생당 3번, 미래한국당 4번, 더불어시민당 5번, 정의당 6번 등 1~6번으로 모든 지역구에 적용된다.

7번부터는 기타정당-무소속 순으로 기호가 배분된다. 무소속 출마자가 많을 경우 추첨에 의해 기호를 배정받는다.

대구 수성구을에는 4명의 후보가 도전장을 냈다. 기호 1번은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후보, 2번은 미래통합당 이인선 후보다. 3~6번에 해당하는 정당들이 후보를 내지 않았으며 7번은 국가혁명배당금당 신익수 후보가 차지했다.

그 뒤 기호인 8번을 무소속 홍준표 후보가 받았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