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심상정, 조국 편들더니 '민주당'에 뺨을…화풀이는 왜 통합당에"


                                    

[편집자주]

김종민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오른쪽서 두번째) 등 정의당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기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하태경 통합당 의원은 24일 "정의당을 중이는 건 더불어민주당이다"며 번짓수를 잘못 찾았다고 비판했다. © News1 민경석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통합당 부산 해운대갑 후보)은 24일 선거법 위반혐의로 황교안 통합당 대표를 고발한 정의당을 향해 "뺨은 민주당에게 맞고 화풀이는 통합당에 하냐"고 어이없어 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통합당 비례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 사안이 선거법 위반이라며 고발했다"면서 "지금 정의당 죽이는 건 미래통합당이 아니라 민주당"임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온 국민이 다 알아버렸는데, 정의당만 그걸 미래통합당 탓이라고 부르짖고 싶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과 비례연합정당을 논의하던 정의당이 의견차이로 민주당과 갈라 선 점을 거론하면서 "민주당의 위성정당 시리즈 창당으로 정의당은 교섭단체는커녕 생존 자체가 불투명해져 눈앞이 캄캄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 의원은 "민주당도 처음에는 눈치 좀 보는 듯 하더니 '더불어시민당'에 이어 '열린민주당'까지 둘 다 연합하겠다고 공공연히 말하는 등 이제는 대놓고 정의당의 싹을 잘라내겠다(고 나섰다)"면서 "진중권 교수의 충언에도 불구하고 조국 편들고 민주당 들러리 서더니 '민주당맛' 제대로 보고 있다"고 정의당을 비꼬았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