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소식]'마스크 5부제'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편집자주]

단양군청.© 뉴스1

충북 단양군은 정부의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대리 구매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를 이달 말까지 면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9일 마스크5부제 시행에 따라 10세 이하 어린이, 80세 이상 어르신, 장기요양급여수급자, 장애인은 공적마스크를 대리로 구매할 때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군은 읍·면사무소에서 발급하는 주민등록등본과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를 3월 말까지 면제한다.

[공동·개별주택가격 열람 의견 제출기간 운영]



단양군은 4월8일까지 '2020년도 1월 1일 기준 공동 및 개별주택가격(안)' 열람과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열람대상 공동주택은 3944호이며 개별주택은 9523호다.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열람 신청할 수 있다.

주택가격에 의견이 있으면 개별주택은 군청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한국감정원 충주지사 또는 인터넷으로 각각 제출할 수 있다.

제출한 의견은 주택 특성,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등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에 검증을 의뢰해 재산정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choys2299@news1.kr

많이 본 뉴스

  1.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
  2. "집안 좋은데 싸구려 도시락 먹던 김소현"…친구 학비 낸 미담
  3. 이준석 "홍준표와 케미 좋은 이유? 洪은 尹과 달리 뒤끝 없다"
  4. '박지성 절친' 에브라 "13살 때 성폭행 피해…어른 안 믿었다"
  5. '성적행위 묘사' 몰카 논란 이서한 "방예담은 없었다…죄송"
  6. "불판 닦는 용?" 대구서도 '비계 삼겹살'…직원 "맛있는 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