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코로나 대응 '맞춤형 입찰정보' 시스템 운영


                                    

[편집자주]

(용산구 제공)© 뉴스1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이달 초 관련 홈페이지(yongsan.bidpage.or.kr)를 구축해 운영에 들어갔다. 산재된 발주처 입·낙찰 정보를 하나로 묶어 지역 내 기업에게 무상·실시간 제공해 참여 기회를 늘린다.

시스템 메뉴는 △맞춤서비스 △시설입찰 △용역입찰 △물품입찰 △매각입찰 △해외입찰로 나뉜다.

맞춤서비스는 업체 별 관심업종을 분류해 해당 기업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원가입 후 관심검색어, 맞춤메일을 설정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시설입찰은 일반·전문건설공사, 전기·통신·산림·환경·기타공사를 유형별로 검색할 수 있고 관련 입·낙찰 공고도 제공한다.

용역입찰 메뉴에서는 엔지니어링·감리·설계·안전진단·연구·학술·폐기물·컴퓨터통신 등 제 분야 입찰 정보와 입·낙찰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물품입찰에서는 가구, 건설자재, 조경, 기계장비, 군수품 등 입찰 정보와 입·낙찰 공고를 제공한다.

시스템은 모바일로도 접속할 수 있다. 구는 입찰정보 시스템 운영 외에도 수의계약 방식 개선,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중소기업·소상공인·청년기업 융자, 공공근로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경기 침체를 막는다는 방침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전자입찰 참여가 확대되면 기업 매출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내 모든 기업이 시스템에 가입해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jinho26@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